경기도 외국인 재난기본소득 신청 안내
경기도 외국인 재난기본소득 신청
2021년 4월 1일(목) 오전 9시부터 경기도 외국인 재난기본소득 지급을 시작한다. 기간은 4월 30일(금)까지이며, 지급대상은 1월 19일(화) 24시 기준으로 경기도 등록외국인(국내거소신고 포함)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1인당 10만원씩 경기지역화폐로 지급한다.
경기지역화폐카드를 소지하고 있지 않을 경우에는 반드시 카드를 먼저 발급받은 후 재난기본소득을 신청할 수 있다. 만약 본인 명의 경기지역화폐를 소지하고 있는 경우 신속하고 빠르게 온라인 신청할 수 있다. 외국인 신청자들의 이해를 돕고자 외국인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는 절차를 안내하는 동영상을 참고하여 신청 할 수 있다.
경기지역화폐 회원가입 및 카드등록 후 하루가 지나야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카드를 수령한 외국인들은 ‘카드등록’을 꼭 해야 한다. 성남, 시흥, 김포는 오프라인 신청만 가능하다.
4월 1일(목)부터 4월 9일(금)까지 오프라인 신청에 한해 요일별 5부제가 적용되며 주말은 온라인으로만 접수가 진행됩니다. 4월 12일~30일까지 오프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신분증 지참 후 관할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 할 수 있다.
경기지역화폐카드 발급 및 제2차 경기도 외국인 재난기본소득에 대한 자세한 신청방법은 하단 링크를 확인하면 된다.